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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주행 자동차의 두 얼굴, 영화 로건, 마이댁리티 리포트에 그려진 두 가지 시선 좋네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14. 02: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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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반면 자율주행 자동차의 운영 비결은 현재의 모빌리티와는 전혀 다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관련 업계에서는 이미 기정사실화돼 필요한 연구와 개발이 진행되고 있지만 일반 대중에게는 여전히 생소한 이야기입니다.​


    ​#자율 주행 자동차의 보급은 지난 100년간의 내연 기관차의 그것과는 전혀 다르게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언급되는 키워드가 #쉐어링 #Sharing 즉 #공유입니다. 최근까지 자동차는 소유하는 물건의 몇 본인이었습니다. 특히 크고 비싸게 드러낼 수 있는 자산으로서 부의 상징이기도 할 것이다. 그러나 지금은 달라져야 할 것이다. 사실 이는 자동차 수요본인 해당 산업 자체의 문제 이전에 세계적인 자원과 자본의 고갈이라는 문제에서 기인하고 있으며, 지속 가능성과도 관련이 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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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 셰어링은 자동차와 도로라는 자원을 사람들이 서로 공유 칠로, 제1차, 크게 쓰도록 하고 그것에 의해서 운행량을 줄이는 것이 진짜 목적입니다. 자동차 회사 입장에서는 그다지 좋은 개념은 아니지만, 이들은 자율주행 자동차와 카 셰어링 차량을 처음 연결해 연구하고 있습니다. 목적은 오직 미래 모빌리티 환경에서 살아남기 위함입니다. 이처럼 자율주행 도입으로 하나가 되는 변천은 때로는 사회와 그 구성원들에게 많은 것을 요구하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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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기차 전환으로 하이브리드가 완충작용을 하듯 이런 변화의 충격을 완화하기 위한 조치도 연구 중입니다.이미 소개한 SF영화에도 이런 시스템이 등장한다. 영화 토탈 리콜(2012)에서 고속 도로를 벗어나는 것은 호보카이 지상을 달리는 대부분의 차량은 여전히 바퀴가 달렸다. 유명 SF작가 필립 K딕 원작의 영화#장 그 델리 티 리포트(2002)는 두가지 형태의 미래 모 빌러티가 등장한다. 1은 주인공의 엔드 툰이 집과 경찰국 사이를 오갈 때 타는 왕복선에서 이 장치는 베란다에 주차할 수도 있어 여간 즐거운 것은 없습니다. 단점은 정보기관이 이를 감시하고 통제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을 자율주행차라고 부르기 어려운 이유입니다. ​


    한편 존이 직접 운전하는 전기차도 등장하는데, 이는 기존 도로를 달립니다. 극중에서는 설명되어 있지 않지만, 당시의 기술로 볼 때 완전 자율주행도 가능하다고 추측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원작자와 연출가가 모두 후자를 '개인의 자유'로 묘사한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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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좀 더 가까운 미래를 배경으로 한 영화도 있습니다. 20하나 7년, 영화, 로건이 그린 2029년의 모습은 요즈음과 많이 다르지 않다 슴니다. 그러나 투 렝도우이 지난 듯한 차는 그뎀한 정도에서 극중 로건(울버린)와 어린 뮤턴트*롤러가 마지막으로 탄 차는 하나 977년 이전에 만들어진 포드 브롱코 SUV이다. 한편 그의 생계 때문에 운전하는 2025년식, 크라이슬러 리무진은 그럴듯하게 보인다. 실제로 기차는 500리무진을 기반으로 영화를 위한 특별 제작된 차임.그러나 영화의 시대설정에 가장 잘 어울리는 것은 등장으로부터도 긴 인상을 남기는 오토트랙일 것. * 갑작스러운 변화를 의미하는 단어로 다소 부정적인 표현


    이는 운동 카의 높이의 트랙터와 원격으로 연결된 구동 축 몇개가 1대로 구성되고 컨테이너 공주를 다니는 무인 트럭 시스템입니다. 이는 미래 모빌리티 기술을 상징하면서 이윤 추구를 위해서는 무자비한 미래 중견기업의 어두운 면을 부각시키는 도구로 등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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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차는 운전석을 없애고 그 자리까지 컨테이너 히를 가까이 대고 최대한 많이 실을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있으며 이후(나중에) 구동축을 몇 개 달느냐에 따라 운반 가능한 컨테이너 히의 수도 달라집니다. 이는 모두 한 번의 이동으로 최대의 이익을 얻자는 소견으로 만들어진 시스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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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로건은 인간 욕망의 어두운 면을 다룬 영화답게 오토트랙이 부정적으로 묘사돼 있습니다. 그들은 운송 1정에 맞추어 접속 도로를 1단 정지는커녕 감속도 없이 쏜살같이 지나갑니다. 유 1 한 안전 조치는 '조심해라'라는 sound성 경고로 상향 등 뿐입니다. 심지어 자기가 사고를 유발해도 그냥 가버려요. 애초에 안전 운행 기능이 없는지, 아니면 꺼 놓았는지 모르겠지만 어쨌든 요즘 우리의 기대와는 거리가 멀어 보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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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래 모빌리티의 핵심이라 불리는 자율주행 자동차에 대한 다양한 평가와 기대치가 존재합니다. 이미 소개한 영화 로건처럼 부정적으로 묘사한 경우는 드물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것은 자율주행 기술에 대한 여러 소견 중 자인이다. 또 다른 측면에서 볼 때 이 기술은 이처럼 생산성을 중시하는 부분에 가장 먼저 도입돼 많이 활용될 가능성이 크다.​


    미래에는 영화 '마이다크리티 리포트'와 '흙가면 리콜'에서 보여줬듯이 통제된 환경의 전용 도로가 만들어질지도 모릅니다. 현실적으로 하나이시프년 이내에 도로 상의 모든 차량을 레벨 5레벨의 완전 자율 주행 자동차로 바꿀 수 없는 곳에는 그게 더 합리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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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그러나 1부 특별한 경우에는 기존의 교통 시스템 속에서도 완전 자율 주행 단계의 구현이 가능한 것처럼 보입니다. 영화 로건에 등장한 오토럭이 좋은 예입니다. 고속도로에 접한 화물 집하장에서 목적 집하장까지 서택대의 트럭이 군중 주행으로 이동하는 것은 지금도 가능하다. 이와 함께 버스 전용 차선처럼 오토 트럭 전용 차선을 만들면 사건 위 함. 약의 간이라도 주는 1수 있을 것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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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항도 자동 운전 차의 배치에 좋은 장소의 1개입니다. 항공운송비용이 높아 때때로 단축이 중시되고, 땅을 오가는 비행기와 차량의 관제 수준이 높은 곳이기 때문입니다. 수하물 태그를 인지하고 싣고, 그 항공기까지 이동하는 오토 트럭은 꽤 쓸모가 있을 것 같습니다. 비행기를 누르는 견인차도 빠르게 무인화할 수 있는 장비 속의 자신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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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재는 랜딩 기어 체결만 자동으로 하지만 조만간 항공기를 택싱 로드까지 자동으로 눌러주는 택시봇을 볼 수 있습니다. 한편 노쵸은그와은 산도 자율 주행 트랙의 도입에 적극적인 장소 중 1프지앙 아이입니다. 현재 사건이 많이 1어 괜찮은 아키입니다. 활주로와 주기장 사이 항공기 스스로 이동하는 모든 길을 포함한다. **이스라엘 회사에서 만드는 토잉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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